포켓몬카드 파는 곳(판매처):동대문 장난감거리에서 구입한 포켓몬 카드 언박싱 후기(+매입하는 곳)



동대문 문구완구거리의 모습도 시대상을 반영하듯 판매하는 장난감의 종류도 시시각각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아들의 성화에 동대문 문구거리로 장난감을 사러 갔는데요. 가장 눈에 띄는 장난감은 단연 '포켓몬 카드'였습니다. 저희도 결국 포켓몬 카드를 사오게 되었습니다...ㅎ
 

    포켓몬카드 파는 곳(판매처):동대문 장난감거리에서 구입한 포켓몬 카드 언박싱 후기(+매입하는 곳)




    동대문 문구완구거리 포켓몬 카드 구입

    어린 아들 덕분에 동대문 문구완구거리에 가끔 오는데요. 오늘은 어떤 장난감을 사야하나 이리저리 둘러보던 와중에 눈에 띄는 찬란한 색상의 카드들이 즐비해있었습니다. 바로 오늘의 주인공 '포켓몬 카드'인데요.

    사실 이전까지는 이 포켓몬 카드가 무엇에 쓰는 물건인지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아들 덕분에 이제는 알아버렸습니다. 포켓몬 카드의 세계를...


    카드팩 봉지 뜯는 재미

    포켓몬 카드의 재미 중 하나는 무슨 포켓몬이 그려진 카드가 나올까? 하는 기대로 뜯는 포켓몬 카드팩 뜯기가 아닐까 합니다. 포켓몬 카드팩에는 카드가 여러장 들어있는데, 운이 좋으면 이 중에서 리셀 가격이 꽤 높은 것도 나올 수 있다고 하니... 재테크로도 훌륭한 수단이 될 것 같은데요!?




    저희가 뽑은 카드 중에서도 반짝반짝 홀로그램이 들어있고 딱 봐도 소중해보이는 카드가 몇 개 들어있었습니다. 물론 아직은 공부가 부족해 뭐가뭔지 잘 모르지만... 결국엔 알게되겠죠...ㅎㅎ



    포켓몬 카드 파는 곳, 사는 곳(판매처)

    한 때 포켓몬 카드가 한창일 때는 품귀현상까지 일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포켓몬카드를 구하러 이 동네 저 동네 다니는 친구들이 참 많았다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물량이 좀 풀렸는지 문방구나 이마트 등에서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 동대문 장난감거리(예지사 근처 등 곳곳에서 판매)
    • 동네 문방구
    • 이마트 포켓몬 카드 자판기
    • 온라인 공인 사이트

    리셀(되파는 것)의 경우 당근마켓이나 번개장터, 중고나라 등에서 활발히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최근 당근마켓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당근마켓에서 포켓몬 카드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분들도 참 많은 것 같습니다.


    포켓몬 카드 매입하는 곳(되파는 곳)

    포켓몬 카드를 열어봤는데 너무너무 좋은 카드(등급이 높은)가 나왔다!! 하지만 나에게는 필요 없다! 하시는 분들은 포켓몬 카드를 소중히 보관 한 다음 되팔 수 있는데요.

    위에서 보신 당근마켓이나 번개장터 등 직거래를 할 수 있고, 전문으로 매입을 하는 곳에 감정을 받고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문으로 매입을 하는 곳에서는 좋은 카드일수록 값을 제대로 매겨 매입하기 때문에 자신의 카드가 좋은 카드임이 확실하다면 이 곳에서 판매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겠습니다.

    소개해드릴 곳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킨들샵(kindle shop)'이라는 곳입니다. 킨들샵은 포켓몬카드 뿐만 아니라 유희왕, MAGIC(매직) 등 카드도 판매하고 있는 카드 전문 가게입니다.




    상단에 보이는 '카드매입'에서 가장 최신의 포켓몬카드 목록을 클릭한 후, 매입 대상 카드를 컨트롤+F로 찾아 내가 소장하고 있는 카드를 매입 중인지 확인 한 후에 판매를 진행하면 됩니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 바로가기에서 자세히 알아보기).



    마치며

    포켓몬 카드의 세계에 발을 디딘 순간...어떤 미래가 펼쳐질 지 모르겠지만, 아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는것만으로도 즐거움이 컸던 주말이었습니다.

    다음에도 포켓몬 카드 사러 동대문에 방문해봐야겠습니다.




    모든 컨텐츠는 현직 공인노무사가 작성합니다.
    컨텐츠의 내용은 법과 판례, 행정해석 등을 참고하여 작성하지만 법적 근거자료가 될 수는 없습니다.
    지금까지 『공인노무사가 전하는 세상의 모든 근로자를 위한 정보(세모글, SEMOGLE)』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