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역 창신동 인근은 장난감 가게는 물론 베트남, 네팔, 인도 등 외국 음식점이나 마트로도 유명한 지역인데요. 최근에는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이장우분이 베트남마트(베트남슈퍼)에 방문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베트남마트 인근에 있는 '어아우커피, 베트남전통커피(O DAU COFFEE)'입니다.
동대문역 1번출구로 나와 처음 나오는 골목으로 쭉 들어가면 현대옥사우나 맞은 편 2층에 '베트남전통커피'라는 간판이 보이실텐데요. 실제로 베트남분이 운영하는 카페였습니다.
아직은 잘 알려지지 않은 듯 많은 사람이 찾고 있진 않았는데요. 오시는 손님들 대부분이 베트남 현지인이거나 외국인 관광객이었습니다. 주인분도 베트남분이셔서 그런지, 베트남 현지 분위기가 물씬 나는 공간이었어요.
베트남전통커피(어아우커피)의 메뉴판입니다. 왠지모르게 글씨체도 베트남 현지에서 볼 수 있을법한 한글 글씨체인 것 같았어요.
베트남 여행 갔을 때 마셨던 연유커피를 주문했는데요. 코코넛 커피를 마시지 못한 것이 살짝 아쉬웠습니다.
들어가는 입구마저 베트남 느낌이 물씬 나는 베트남전통커피 어아우커피였습니다.
모든 컨텐츠는 현직 공인노무사가 작성합니다.
컨텐츠의 내용은 법과 판례, 행정해석 등을 참고하여 작성하지만 법적 근거자료가 될 수는 없습니다.
지금까지 『공인노무사가 전하는 세상의 모든 근로자를 위한 정보(세모글, SEMOGLE)』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