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도 증권사 어플 등을 이용해 미국 주식에 손쉽게 투자를 할 수 있게 되면서 미국 주식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데요. 특히 미국 주식 중에는 배당을 생각보다 많이 지급하는 회사들이 많고, 주가 상승률도 국내 증시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어마무시한 것들이 많습니다(그만큼 리스크도 크겠죠?). 오늘은 미국 주식 투자를 하면서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사이트 4곳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Investing.com
대표적인 투자 정보 사이트죠. Investing.com(바로가기) 입니다.
Investing.com에서는 실시간 주가뿐만 아니라 cpi나 미국 실업률(고용률) 등 투자에 굉장히 중요한 지표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국 증시 휴장일, 실적 발표, 배당 지급, IPO일정 등에 대한 정보도 보기 쉽게 정리해 두고 있어 미국 주식 투자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원유나 천연가스, 금, 리튬 등 원자재에 대한 실시간 가격도 제공하고 있고, 특히 한국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Seeking Alpha.com
두번 째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Seeking Alpha(바로가기)입니다.
영어로 된 사이트지만 주가, 산업 분석 보고서나 ETF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씨킹알파입니다. 로그인만 하면 상당히 많은 부분을 무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시킹알파에서도 배당금이나 배당락일, 배당 지급시기 등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배당주 정보를 얻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영어로 된 사이트여도 크롬에서 접속해 자동 번역 기능을 사용하면 언어의 장벽을 넘어서 정보를 빠르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언어 변경 및 웹페이지 번역하기 설정하는 방법).
Yahoo Finance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야후 파이낸스(바로가기)입니다.
앞선 인베스팅닷컴이나 시킹알바와 비교해 주가 정보 자체에 대해서는 시인성이 다소 떨어지지만, 포털사이트에서 출발한 야후의 실시간 뉴스 저력을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시각에서 분석한 자료와 실시간 뉴스를 빠르게 접할 수 있어 미국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는 곳입니다.
야후 파이낸스 역시 영문으로 되어 있지만 구글 번역기를 활용한다면 손 쉽게 양질의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Webull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Webull(바로가기)이라는 곳입니다.
위불은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것이 보다 사용하기 쉬운데요. 실시간 주가 정보와 배당 정보 등 기본적인 주식 투자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특히 차트의 시인성이 어느 사이트보다 뛰어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물론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소개해드린 모든 사이트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접속이 가능하며,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 할 수 있습니다.
한 때 미국주식 광풍이 불던 때가 있었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기본 10%는 매일같이 오르던 때가 있었죠. 하지만 많은 분들이 상승의 끝은 분명히 있다는 사실을 망각하고 다시 하락의 쓴 맛을 보기도 했습니다(제 이야기 입니다..ㅜ).
투자를 하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투자에 정말 중요한 것은 욕심을 버리는 일 같습니다. 많은 정보를 얻는 것도 투자에서 중요한 자세지만 욕심을 버리는 마음을 갖는 것이 투자를 하면서 얻어야 하는 첫 번째 자세가 아닐까 합니다.
배당금(배당률) 높은 주식 모아놓은 웹페이지 소개를 끝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모든 컨텐츠는 현직 공인노무사가 작성합니다.
컨텐츠의 내용은 법과 판례, 행정해석 등을 참고하여 작성하지만 법적 근거자료가 될 수는 없습니다.
지금까지 『공인노무사가 전하는 세상의 모든 근로자를 위한 정보(세모글, SEMOGLE)』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