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이면 유치원생, 초등학생 할 것 없이 영어 캠프 열풍입니다. 단기지만 필리핀이나 말레이시아 등 해외 캠프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는데요. 수 많은 영어캠프. 어떤 기준으로 어떻게 골라야할까요? 비용은 얼마나 들지, 효과는 있을지? 여러 후기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영어캠프 커리큘럼 일정
영어캠프는 보통 4박5일 일정으로 다양한 체험과 학습 등으로 꽉 채워진 단기 집중 과정입니다. 아이들이 영어에 대해 보다 깊숙히 빠져들게 하는 매력을 지닌 '영어캠프'. 부모님들이 보내려고 하는 이유가 있겠죠?
일반적으로 영어캠프의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습니다.
1일차
- 체크인 및 입소식
- 반편성 및 안전교육
- 아이스브레이킹
- 테마1 교육
- 저녁식사 및 휴식
- 과제, 영어 일기쓰기
2일차~4일차
- 오전 정규수업(영어일기 체크, 발음교정, 영어 집중학습)
- 오후 정규수업 및 놀이를 통한 자연스러운 영어 대화
- 원어민과의 만남
- 영어편지쓰기
- 종강파티
5일차
- 자유 토론
- 수료식
- 이동 및 해산
영어캠프 비용(가격)
영어캠프 비용은 주관기관과 장소, 기간 등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따라서 각 가정의 사정에 맞는 비용으로 아이들의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비싸다고 비싼 영어만 쓰는게 아니니까요.
일반적으로 시,군,구 및 교육지원청 등에서 주관하는 방학 영어캠프의 경우 10만원~30만원 내외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기관에서 일부 지원하는 금액이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캠프를 다녀올 수 있습니다. 다만, 비용이 저렴하다보니 경쟁률도 그만큼 치열합니다. 저소득, 다자녀 및 다문화 가정 등에 우선 배정되는 인원도 있어 일반학생은 선발되기가 더 어렵기도 합니다.
어학원이나 전문 영어교육기관에서 주관하는 영어캠프의 경우 본인 부담액은 2배 이상 올라갈 수 있습니다. 즉, 4박5일 기준으로 대략 70만원에서 100만원 사이 비용을 예상하실 수 있습니다. 시군구 등에서 주관하는 커리큘럼과 크게 다르지 않을 수 있지만, 장소의 질이나 원어민 선생님 비율 등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해외 영어캠핑의 경우 4박5일을 기준으로 100만원에서 150만원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필리핀이나 인도, 사이판 같이 영어를 사용하는 나라로 출국해 해외를 직접 느끼고 보고 배울 수 있기 때문에 그에 맞는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꼭 영어만이 목적이 아니라 여행까지 함께 염두해본다면 아이의 추억을 위해 그렇게 큰 돈이 아닐 수 있습니다.
영어캠프 효과, 후기
교육이 그렇지만, 영어캠프 역시 교육 대상인 아이마다, 기관마다, 선생님마다 너무나도 다른 효과와 후기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 영어를 즐겨하고 잘 하는 아이가 영어캠프를 참여한다면 효과는 배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영어에 흥미가 없는 아이가 영어캠프에 참여를 한다면 그 기간동안은 정말... 잊고싶은 한 주가 될 수도 있지요.
그러나 분명한 것은 영어캠프는 아이에겐 새로운 자극이고, 또 하나의 추억, 원동력이 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비용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한 번쯤은 보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어캠프와 관련된 후기 모음과 관련 도서(책)을 소개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모든 컨텐츠는 현직 공인노무사가 작성합니다.
컨텐츠의 내용은 법과 판례, 행정해석 등을 참고하여 작성하지만 법적 근거자료가 될 수는 없습니다.
일부 포스팅은 제휴활동(쿠팡, 링크프라이스 등)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공인노무사가 전하는 세상의 모든 근로자를 위한 정보(세모글, SEMOGLE)』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Tags
생활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