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보험 가입은 언제까지 할 수 있을까? 당일 가입, 여행자보험 비교 및 주의사항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서는 옷과 카메라만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예기치 못한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여행자보험'이 필수로 자리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여행자보험에서 궁금한 사항을 하나씩 짚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자보험의 모든 것(A to Z)


    여행자보험이란? 여행자보험 비교하고 가입하기

    여행자보험이란 국내여행, 해외여행 시 발생할지 모르는 불의의 사고, 핸드폰 분실, 도난, 병원 치료비 등을 보장받기 위해 가입하는 보험의 한 종류입니다. 여행에 한정해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이기 때문에 해외연수 프로그램이나 워킹홀리데이 등의 경우에는 해외여행자보험에 가입할 수 없습니다.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에서 여행자보험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다이렉트 온라인 판매 상품이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행자보험 비교는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가 운영하는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바로가기)'에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여행자보험 가입은 언제까지 할 수 있을까? 여행자보험 비교 및 주의사항
    클릭 시 이동




    여행자보험은 언제까지 가입해야할까?

    여행자보험은 당일 가입이 가능합니다. 상품마다 다를 수 있지만 보통 출발 2시간 전까지 가입할 수 있는 것이 보통입니다.

    따라서 이미 출국을 하였다면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원칙적으로 불가합니다. 다만, 보장이 까다로울 수는 있지만 외국 보험사의 보험상품은 경우에 따라 가입이 가능할 수도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보다 자세히 알아보시고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자보험 가입 후 가입증명서(증권) 받는 방법

    여행자 보험에 가입을 할 때 기재하는 이메일로 보험 가입증명서(증권)이 보내집니다. 따라서 만약 보험 신청을 하게될 때에는 해당 내용을 참고하셔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체 여행자보험 가입도 가능할까?

    보험사마다 다를 수 있지만 계약자를 포함해 4명 정도까지 다같이 함께 여행자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배우자나 자녀, 직계존속(부모님)을 대상으로 함께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험료를 한번에 내면서 여행객 모두에게 보장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만약 인원 수가 많이 있다면 계약자를 여러명으로 두어 보험에 가입하면 될 것입니다.


    여행자보험 가입할 때 주의사항(바로가기)



    모든 컨텐츠는 현직 공인노무사가 작성합니다.
    컨텐츠의 내용은 법과 판례, 행정해석 등을 참고하여 작성하지만 법적 근거자료가 될 수는 없습니다.
    일부 포스팅은 제휴활동(쿠팡, 링크프라이스 등)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공인노무사가 전하는 세상의 모든 근로자를 위한 정보(세모글, SEMOGLE)』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