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추운 날씨 때문에 강아지 산책을 꺼려하는 주인이 많습니다. 그러나 산책은 강아지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스트레스 해소제이기 때문에 겨울이라도 주기적인 산책이 강아지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겨울철 강아지 산책 시키는 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날씨를 먼저 고려하자
당연한 이야기지만 한파주의보가 내리는 날에도 강아지를 산책시킨다면, 사람도 개도 고생길이 훤합니다.
강아지는 생각보다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내려간다면 산책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 눈이나 비가 많이 내렸거나, 얼음이 많이 얼어있는 지역은 피하는게 상책입니다. 이 때는 산책보다는 집 안에서 놀이할 것들을 찾는게 낫습니다.
충분한 보온
강아지의 네 발은 원더 네트(wonder net)라는 강아지의 체온을 유지해주는 모세혈관 다발 덕분에 동상이 걸리지는 않습니다.
펭귄이 빙하 위에서 생존할 수 있는 이유도 바로 원더 네트라는 특수 혈관 망 덕분인데요. 이는 따뜻한 혈액과 차가워진 혈액을 교환해 적정 체온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굳이 겨울이라고 하더라도 강아지 발에 신발을 신겨 나갈 것 까지는 아닙니다. 대신 추위에 떠는 강아지를 위해 옷을 입혀주는 것은 필요합니다.
산책 후 체온 체크 및 따뜻한 음식, 물 먹이기
사람도 마찬가지지만 추운 겨울 산책을 다녀온 뒤에 따뜻한 음식이나 물을 먹으면서 체온을 회복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체온을 제대로 보존하지 못하면 면역력이 약해져 감기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여러 주의사항을 확인하셔서 겨울철 안전한 산책을 시키시기 바랍니다.
모든 컨텐츠는 현직 공인노무사가 작성합니다.
컨텐츠의 내용은 법과 판례, 행정해석 등을 참고하여 작성하지만 법적 근거자료가 될 수는 없습니다.
지금까지 『공인노무사가 전하는 세상의 모든 근로자를 위한 정보(세모글, SEMOGLE)』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Tags
지식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