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결제일을 신경쓰셔야 합니다. 결제일별로 사용기간이 달라지기 때문에 월급날을 고려하기도 하고 1일부터 말일까지 딱 맞춰 사용기간을 정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및 변경방법과 결제연기 서비스까지 소개해 드립니다.
신용카드 사용기간이 1일부터 말일까지로 설정해서 결제일을 정하고자 하는 분들은 결제일을 12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결제일을 월급날이나 다른 공과금, 보험료 등 납일일과 맞추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 각 결제일별 사용기간을 확인해 주세요.
- 1일 결제일 : 전월 17일부터 당월 16일까지(납부마감 : 당월 10일)
- 5일 결제일 : 전월 21일부터 당월 20일까지(납부마감 : 당월 14일)
- 10일 결제일 : 전월 26일부터 당월 25일까지(납부마감 : 당월 19일)
- 20일 결제일 : 전월 6일부터 당월 5일까지(납부마감 당월 29일)
현대카드 결제일 변경 방법
현대카드 결제일을 변경하려면 현대카드 어플(앱)이나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 현대카드 앱 > 로그인 > 카드관리 > 결제일 변경 > 결제일 선택 및 변경 신청
- 현대카드 홈페이지 > 로그인 > 카드관리 > 결제일 변경 > 결제일 선택 및 변경 신청
-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 1577-4400)
현대카드 홈페이지는 아래 로고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이용대금 결제연기 서비스 신청방법(연체 관리)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연체 채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일정 기준에 따라 연체가 발생할 경우에는 신용불량자(금융채무불이행자)로 등록되어 대출이나 신용카드 사용 등에 제한이 될 수 있는데요. 단기연체의 경우 10만원(5영업일 이상 연체 시)이라도 연체가 된다면 1년간 해당 사실이 관련 기관들에 공유됩니다.
현대카드 결제연기 서비스 신청방법
현대카드에서는 결제연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결제연기 서비스를 통해 연체가 되지 않도록 잘 관리하셔야 하겠습니다.
- 10만원 이상 일시불 이용건에 대해 최대 90일까지 연기 가능
- 단, 영업일 기준으로 결제일 3일 전까지만 신청가능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현대카드 홈페이지 > My Account > 이용대금 결제 신청 > 결제연기
로고 클릭 시 이동 |
현대카드 결제금액 미납 시 다른 불이익
카드대금을 납부하지 않는 경우 단기연체로 등록되지 않더라도 카드사 자체 규정에 의거하여 지연배상금(연체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이 계속 누적되는 경우 카드사용정지 또는 한도하향 등의 불이익을 입을 수 있으니 하루라도 연체가 되지 않도록 잘 관리하셔야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연체가 걱정되는 분들은 신용카드 대신 체크카드를 이용해 계좌에 들어있는 금액만큼만 사용할 수 있도록 소비를 조절할 수도 있겠습니다.
현대카드 애플페이 이용 방법
현대카드 본인명의(가족/법인 포함)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대상으로 VISA, MasterCard, 국내 전용 카드 등 애플페이(apple pay)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애플페이 이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이폰 : Apple 지갑 앱 실행 > 오른쪽 상단 + 버튼으로 카드 정보 입력(지갑에 추가)
- 애플워치의 경우 아이폰 지갑앱 또는 애플워치의 지갑 앱에서 등록이 가능합니다.
모든 컨텐츠는 현직 공인노무사가 작성합니다.
컨텐츠의 내용은 법과 판례, 행정해석 등을 참고하여 작성하지만 법적 근거자료가 될 수는 없습니다.
지금까지 『공인노무사가 전하는 세상의 모든 근로자를 위한 정보(세모글, SEMOGLE)』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